스포츠뉴스

반응형

▶염승환 프로필

 

염승환 이사는 1976년 목포 출생이다. 올해 나이 46세다. 두익 초등학교, 광문고등학교를 거쳐 홍익대학교(세종캠퍼스) 화학공학과를 졸업했다. 요즘 TV와 유튜브를 오가며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경제 애널리스트 중에 한 명이다. 게다가 팬들도 많다.

 

염승환 이사는 염블리로 통한다. 각진 얼굴에 네모난 안경을 쓰고 다니는 염승환 이사는 웃음이 매력적이다. 목소리는 어눌하고 중후하긴 커녕 깃털처럼 가볍다. 그럼에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대중들을 사로잡는다. 친절함. 염블리의 매력은 친절한데 있다. 

 

염승환 이사는 일일시황을 통해 그날의 주식 시장을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초등학교 선생님이 아이들을 가르치듯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장난을 섞어가며 말이다. MC들의 놀림에 헛헛헛~ 웃는 염승환 이사는 동네 아저씨 같지만, 무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이사직을 맡고 있다. 

 

▶염승환이 주식맨이 된 이유

 

2000년 주식시장은 닷컴 버블이 꺼져가는 시기였다. 군대에서 갓 제대한 염승환 이사는 아버지를 따라 주식시장에 뛰어들었다. 실력일까? 운일까? 청년 염승환은 500만원을 투자해 1,500만 원을 벌었다. 그러다 친구의 추천을 받아 몰빵한 주식이 폭락해 말 그대로 폭삭 망했다.

 

청년 염승환은 좌절하지 않고 도서관에서 경제 관련 책을 섭렵하기 시작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2005년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전신인 이트레이드 증권에 입사했다. 개인투자자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증권 전문가로 활약하다, 2010년 머니투데이 방송을 통해 데뷔(?) 했다. 

 

 

 

 

코로나19 이후 주식시장의 열기가 고조되고, 경제 유튜브 방송 삼프로TV는 100만 구독자를 넘었다. 삼프로TV의 김동환 소장은 염승환을 알아보고 섭외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프로TV는 평범했던 증권맨 염승환을 염블리로 만들어 주었다.

 

하지만 악재도 있었다. LG화학이 1년 동안 오를 것이라 조언한게 화근이었다. 덧글과 채팅창에는 증권사 직원이 LG화학만 너무 편애하는 거 아니냐는 평이 많았다. 악플에도 불구하고 염승환 이사는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다만 방송에서의 언사를 조심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 

 

▶염블리의 초고속 승진

 

염승환이 삼프로TV에 처음 출연했을 때만 해도 그의 직위는 차장이었다. 삼프로TV 이후 큰 인기를 얻은 염승환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도 크게 늘리는데 일조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염승환을 차장에서 부장으로 승진시켰고, 1년도 되지 않아 2단계 승진한 이사 자리에 올려놓았다.

 

비단 방송뿐만이 아니다. 염승환 이사가 출간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은 출간하자마자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평범했던 증권맨이 방송을 시작하고, 자신의 진가를 발휘해 회사에 큰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염승환의 추천주&종목분석 능력

 

염승환 이사가 인기있는 이유는 쉽고 친절한 설명에 있다. 어렵고 복잡한 용어를 가볍고 알기 쉽게 설명하는 재주가 있다. 그래서 주식에 막 입문한 주린이 들에게 가장 좋은 선생님이 바로 염승환 이사다. 염승환 이사는 다양한 TV 프로그램은 물론 각종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고 있다. 

 

배우로 치면 다작을 하는 셈이다. 염승환 이사는 추천주를 섹터별로 골라주고, 종목상담도 해주고 있다. 하지만 염승환 이사가 신이 아닌 이상에야 모든걸 다 맞출 수는 없다. 비단 염승환 이사 뿐만 아니라 어느 애널리스트도 주가의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다. 

 

그러니 염승환 이사의 추천주와 종목분석을 100% 신뢰해 그대로 따라하기 보다, 흐름을 파악하는 정도만 참고하는 게 좋다. 염승환 이사의 역량이 딸려서 그런 게 아니라, 어느 애널리스트의 조언도 마찬가지다. 염승환 이사는 어려운 얘기를 쉽게 하는 재주가 있다. 

 

이제 막 입문한 주린이라면, 염승환 이사만큼 좋은 선생님도 없다. 주린이를 위한 1타 강사임은 분명하니, 염승환 이사와 함께 경제에 대한 기초 공부를 시작한다는 마음을 갖길 추천한다. 염승환 이사가 주로 활동하는 방송은 삼프로TV와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등이 있으니 참고하자. 

 

 

주식판의 제갈공명 박석중 애널리스트│학력│나이│텔레그램

▶박석중 프로필 박석중 애널리스트는 1982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다. 현재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이며, 해외주식을 담당하고 있는 팀장이다. 학력은 중국 푸단대학교 세계경제학과를 졸업

penguinworld7.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